슈퍼맘이 말하다

요즘 엄마들이 와이키즈에 주목하는 이유?
아직도 수업후기를 안 읽어보셨군요!

Total 159건
159
발명이 뭘까? 새로운걸 만드는 거요~ 어떤걸 발명하고 싶니? 내가 생각한대로 먹을게 나오는 기계를 발명하고 싶다고 말한 쮸니^^ ​울쮸니는 다빈치 노트에 '하늘을 나는 기계 설계도' 그림을 보고 헬리콥터 날개랑 감옥을 합친거 같다고 얘기했더라구요. ​ ​ "오늘 브리핑 시간에 칠판 보…
1
158
울쮸니도 와이키즈 공개수업 한번 받아보면 어떨까? 대전둔산센터 앞을 기웃기웃~ 거렸을 때가 생각나네요 ㅎㅎ 주변맘들 평도 좋아~ 더 궁금했었던 거 같아요^^ ​ ​1/29 ~ 3/9일까지 실제 와이키즈 수업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개수업과 아이의 수업적 역량을 진단하는 ToMA 진단검사를 통해 와이키즈와의 만남을 결정하실 수…
1
157
달콤한 맛을 주제로 2주일 걸쳐 과학적 탐구 활동을 하는데 이번 시간엔 쓴맛이 나는 식물 셀러리를 달콤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고, 셀러리 물관의 역할도 알아보는 시간이였어요^^ ​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달콤한 식물이 될래요'~ 동화책을 먼저 읽어보고... 가만히 한자리에서 물을 흡수하고 햇볕을 받으면서 스…
2
156
​ 다빈치가 생각했던 움직이는 로봇은 인체해부학에도 조예가 깊었던 인간과 동물의 신체구조를 접목하여 만들어진 아이디어에요. ​다빈치의 노트에는 발명품들의 구조가 세세하게 스케치되고 디자인 되어 있는데 와이키즈 과학에서 추구하는 사물을 면밀히 관찰하고 탐구하는 자세와 축이 맞물려 있지 않나 싶습니다.
1
155
와이키즈 PSM 수학 13 - 2 에서는 , 4주에 걸쳐 "수와 연산" - 부분과 전체, 나누기, 더하고 뺴기 , 논리척 추론 , 수리적 전략 등 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사진은 3주차 수업단원인 "숲속의 왕" 수업입니다. ​두 수가 더해진 결과가 같은 수를 알아보는 문제 발견 도입부가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1
154
3-4주차에 시우는 달콤한 맛을 주제로 두 가지 과학적 탐구활동을 했습니다. 먼저, 쓴 맛이 나는 셀러리를 달콤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았어요. 시우는 샐러리라는 채소를 몰라서 처음에는 샐러리가 뭔지 잘 몰랐어요 샐러리가 식물이라는 말을 듣고 집에서 기르는 브로콜리랑, 해바라기, 무화과를 생각하고는 이해했답니다. 동화에서 본 셀러리 씨앗도 관찰하…
1
153
이번주 다음주  ​2주동안 사진을 주제로 한 와이키즈 6세과학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진기를 관찰하면서 렌즈, 뷰파인더, 셔터, 와인더 등 각 부분 명칭,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필름은 왜 있는건지? 현상하는 과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현상 전 필름과 현상 후 필름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 관찰…
1
152
이번 시간에는 치아에 대해 알아보앗어요 먼저 동화에서 악어와 악어새의 이야기를 통해 치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나의 치아를 살펴보며 치아의 생김새도 살펴보고, 치아의 개수도 세어보았어요. 친구가 마침 유치가 빠진 상태여서 친구의 이까지 관찰할 수 있었어요. 치아마다 모양도 다르고 모양에 따라 하는 일도 다르고 개수도 다르다는것을 알 수…
1
151
가루캡슐약과 연질캡슐약에 대해 배우고 캡슐약이 따뜻한 우리 몸 속으로 들어가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예상해보고 실험했네요~^^ ​ ​찬물과 따뜻한 물이 들어있는 비커에 캡슐약을 하나씩 넣고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캡슐이 녹으면서 우리몸에 약이 흡수되겠구나~' 충분히 알 수 있었던 와이키즈 6세 과학수업시간!
1
150
중심선에 따라 달라지는 모양들! 그 신비한 세계로 들어가볼까요~~~~~
1
149
사진기의 구조와 필름, 인화지에 대해서 탐구해 본 시간이예요. 요즘 아이들은 대개가 디지털 카메라만 접해봐서 카메라의 구조를 접해볼 기회는 없는게 사실이라 이번 수업 주제가 더 반갑네요 :) 카메라에 들어가는 구조의 이름도 배워보고요. 예전 필름카메라는 이렇게 생겼었지요.. 너무 편리한 세상이죠. 모니터도 쏘옥 돌려서 셀프샷도 찍어보고요. 비춰지는 빛의 양에 따라 인화…
1
148
선대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예요. 대칭인 모양을 찾아보고 헷갈리는 부분들은 실제로 잘라서 접어 확인하는 과정도 거쳐서 대칭이라는 개념에 대해 더 확실하게 인지하게 되지요. 헷갈리는 부분들도 이 판을 놓고 활동해보니 명확하게 보이나봐요. 와 요런 건 제가 보기에도 어려워 보여서 집에서 같이 물감을 찍어서 접어서 활동해 봤어요. 몇번 더 해보니 감이 오는것 같았어…
1
게시물 검색

카피라이트 관리

와이키즈와
함께할 신규
파트너를 찾습니다.

가맹안내

우리 아이들의
선생님이 되어
주시겠어요?

교사지원

COMPANY : (주)창의와탐구
REPRESENTATIVE : 염만숙
ADDRESS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남부순환로 2219 나노빌딩3, 5층
TEL : 02-2033-8800
E-MAIL : whykids@askwhy.co.kr

개인정보취급방침     키즈넷

COPYRIGHT©WHYKIDS.CO.LT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