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맘이 말하다

요즘 엄마들이 와이키즈에 주목하는 이유?
아직도 수업후기를 안 읽어보셨군요!

Total 23건
23
오늘은 ' 액체의 탐구' 에 대해 배워보았어요. 3가지 액체를 가지고 비교 ·관찰하는 시간으로 물, 알코올 그리고 플로오르케톤 액체를 가지고 실험하였습니다. 플로오르케톤 이란 물질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불을 끌때 사용하면 아주 좋은 효과가 나타나지만 비용이 비싼 관계로 많이 사용하진 않는다고 합니다. 각 물질 특징을 알…
5
22
오늘은 ' 친유성' 에 대해 배워보았답니다. 재료는 바로바로 모래!! 그냥 모래가 아니에요. 다원이가 모래 목걸이를 걸고 나와 물어보니 마법의 모래라고 합니다. ????? 브리핑 시간 먼저 관찰! 비교하는 시간입니다. 왼쪽은 마법의 모래, 오른쪽은 그냥 모래입니다. 첫번째는 색의 차이가 있고, 촉감을 비교해 보아요. 그냥 육안으로 봐서는 별 …
8
21
친수성에 대한 두 번째 수업으로 신기한 모래를 가지고 여러가지를 탐구해 보았어요. 이거 또 저 처음 보는 실험재료에요! 와이키즈 다니면서 저도 새로 알게되는 것이 많은 것 같아요. 브리핑 들으며 보니 새롭고 신기하던데 우리 아이들은 더 신기하고 더 궁금하고 그랬을 거에요. 일반 모래와 신기한 모래를 만져보며 시각으로, 촉각으로 비교해 봤어요. 신기한 모래를 물에…
12
20
사람도 잘 맞는 사람과 안맞는 사람이 있잖아요? 하지만 전 누구와도 잘 맞습니다. (결혼생활에선 못맞춰 주겠어요-_-) 어느 무리에 섞여 있느냐, 누구를 만나는지에 따라 달라져요. 다중이.... 오늘 와이키즈 과학 수업은 물과 잘 맞는 액체를 찾아보았어요. 플루오르화케톤 (젖지 않는 물) 이름도 되게 어렵죠? 공룡이름도 아니고 뭐야 이거 정확히는 플루오르화 …
11
19
2주에 걸쳐서 음식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해 봤어요. 첫 주는 염장식품과 삼투압에 관해 실험하며 피클을 만들어 봤고, 두 번째 주에는 건조식품에 대한 실험을 하면서 무말랭이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평상시 먹는 음식을 직접 만들면서 더 많은 호기심이 생기고 정말 즐거웠을 것 같아요. 먹는 건 언제나 즐거우니께ㅋㅋㅋ
14
18
와이키즈 예비초등 창의과학 1월 3~4주차 수업에서는 친수성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물과 알코올, 이름을 모르는 액체를 놓고, 이름을 모르는 액체의 성질을 알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스로 실험 계획을 세워보는 아이들! 물과 잘 섞이는지 아닌지 알아야 하는데 모두 투명한 액체이면 어떻게 할까? 하나의 액체에는 색이 나도록 색깔을 섞어줘…
11
17
냉장고가 없던 옛날에는 겨울에 어떤 것을 먹고 살았을까? 겨울동안 먹을 수 있도록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 안에 숨어 있는 과학을 만나 본 시간~! ^^ ​ 1주차 수업에서는 절임에 대해 탐구해 보았어요. 아주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호기심 가득~ 문제상황을 접한 아이들~! 장거리 장애물 달리기를 한 채소나라 친구들~…
14
16
물친구는 누구? ​ 물과 기름은 친하지 않아요~그래서 물과 기름은 섞이지 않아요. 물은 어떤 액체와 친할지 실험으로 알아봅니다. 첫번째로 알코올과 "?" 액체를 관찰해 봅니다. "?" 액체는 투명하고 냄새는 시원하고 화장솜에 묻혀보면 금새 사라집니다. 알코올은 "?"액체와 같이 투명하고 시원한 느낌…
14
15
왜 바닷물에 들어갔다 나온 무만 잘 구부러졌을까요? 라는 의문으로 실험을 시작합니다. 첫번째 실험으로 무를 물과 소금에 담가 봅니다. 잠시후 무는 어떻게 변했는지 관찰 해 봅니다. 첫번째 소금물에 담근 무는 말랑 말랑 유연하게 구부러졌고 물에 담근 무는 딱딱하고 뚝하고 부러졌다.소금이 무를 유연하게 잘 구부러지게 만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더 잘 구부러지게 하려면 소금을 더 많…
14
14
오늘 와이키즈 과학 수업의 주인공 신기한 모래예요~ 아인이가 수업시간에 실험이 끝난 뒤 열심히 담아 왔네요ㅎㅎ 이 모래가 왜 신기한 모래일까요?? 신기한 모래의 비밀을 찾아내기 위해 탐구소녀 관찰을 시작합니다~​ 킁킁 냄새도 맡아보고~ 콕콕 찔러도 보고 ~ 문질문질 문질러도 보고~ 퐁당 물에도 넣어보고~ 오잉~!! 물에 넣어보니..이상한점이~!!! 그래서ㅡ …
10
13
물질의 특성을 탐구해보고, 결과를 해석하여 결론을 내려본 이번 주 수업~!! 수업시간에 많이 다뤄본 물과 알코올이지만, 오감관찰과 실험관찰을 통해 새로운 물질인냥 호기심 가득차서 수업을 했네요ㅎㅎ 특히나 이름모를 ?액체의 등장으로 탐구의지 +1 상승했습니다.ㅎㅎㅎ 직접 촉감도 느껴보고, 비교해보고~ ​헝겊에 적셔 증발되는 빠르기도 비교해보고~ 설탕을 넣어 녹여보기도…
10
12
가루가 눈에 들어가지 않게 보안경과 안경을 수업 끝날때까지 하고 수업해요 두가지 가루를 물에 녹여요 가루 녹인 두 비커물 섞어봐요 두 비커 섞으니 덩어리가 생기고 녹색으로 변하네요~~ 침전물을 걸러 보아요 스탠드에 깔때기 끼우고 거름종이를 끼운후 부어요 어떤곳에 남은것이 물감이 될까? 흑룡인 거름종이에 남은 물질이 물감 …
1
게시물 검색

카피라이트 관리

와이키즈와
함께할 신규
파트너를 찾습니다.

가맹안내

우리 아이들의
선생님이 되어
주시겠어요?

교사지원

COMPANY : (주)창의와탐구
REPRESENTATIVE : 염만숙
ADDRESS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남부순환로 2219 나노빌딩3, 5층
TEL : 02-2033-8800
E-MAIL : whykids@askwhy.co.kr

개인정보취급방침     키즈넷

COPYRIGHT©WHYKIDS.CO.LTD ALL RIGHT RESERVED.

로그인 모바일 보기